티스토리 뷰
목차
서복영화 국내 최초 복제인간에 대한 영화입니다. 기존 할리우드 영화에서는 복제인간 소재가 많이 나와있는데요. 신선한 소재로 서복에 대한 숨겨진 이야기 영화제목에 대한 의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복 영화 숨겨진 이야기
서복 영화 숨겨진 이야기를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 한국영화 최초로 복제인간을 소재로 한 영화가 개봉하였습니다. 생의 비밀을 가지고 있는 인류 최초의 복제인간 서복 그리고 이를 지키는 전직 요원 기헌 두 명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한국영화 최초도전 영화 서복은 한국영화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복제인간 소재입니다. 영화의 스토리 서복은 인류 최초의 복제인간이며 영원히 살 수 있습니다. 극비리에 제작된 복제인간이고 영생의 비밀을 가지고 있기에 더 많은 연구를 위해서 그를 옮겨야 하는데 이 비밀임무에 은퇴를 한 정보국 요원 기헌이 호출을 받아 참가하게 됩니다. 하지만 서복을 이송하던 중 인류 최초의 복제인간을 노리는 여러 세력의 습격을 받게 되고 이를 막으며 도망을 치는 과정에서 서복과 기헌은 우정을 쌓아갑니다. 역사서에서는 서복이 진시황을 속여서 도망간 것처럼 나오지만 진시황이 서복에게 아이들 기술 공 그리고 씨앗을 준 이유는 계략이 있어서라고 합니다. 당시 기원전 225년 경에는 한반도에 고조선이 있었습니다. 진시황은 이 고조선도 정복하고자 해상로 개척을 염두에 두고 있었고 천문 지리 해양학에 능통했던 서복이 나타나자 그를 이용해 고조선 연안을 공략하려는 숨은 의도가 있었다는 것입니다. 1500명의 인원과 기술공이 대동되었다는 것은 그 정도로 해상전문인력도 동행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서복이 도망간 것이 아니라, 기원전 219년에 1차 2차 출항을 했다는 기록이 있으며 불로초가 있다고 주장한 봉래산 방장산 영주산 한라산인데 이 산들이 한국의 산인 것은 고조선 공략도 염두를 두었다는 그런 학계의 주장도 있듯이 아마 영화 서복에서도 서복이라는 복제인간을 굳이 은퇴한 요원에게 맡긴 것은 뭔가 숨은 의도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영화 제목의 의미
제목의 뜻 인류최초의 영생 복제인간 이름이 서복입니다. 뭔가 되게 촌스러워 보이지만 사실 실존인물의 이름입니다. 중국 진나라 시대의 인물로 그는 진시황의 명을 받아서 어린 남녀 수천 명을 데리고 동쪽으로 불로초를 구하러 간 역사 속 실제인물입니다. 기원전 221년 춘추전국시대를 끝내 고 중국 천하 통일을 이룩한 진시황 은 영원히 사는 영생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그는 영원히 살기 위해 각종 기행을 펼치던 중 방사서복이 찾아옵니다. 서복은 상서를 올려서 말하길 동쪽 바다 가운데 삼신산이 있는데 그곳에는 신선이 삽니다.라고 진시황에게 알렸습니다. 불로초는 영물이니 동남동녀 1500명 과 백공 오곡의 씨앗을 주신다면 불로초를 채취하여 대령하겠습니다. 진시황은 이를 윤허하고 지원해 주 지만 서복은 떠난 뒤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사마천의 사기에 따르면 서복이 진시황을 속이고 어디로 갔는지 알 수 없다며 끝나지만 서복이 일본에 정착하였다는 설 도 있고 한국에 정착하였다는 설도 있습니다. 제주도의 어원은 서복이 서쪽으로 돌아갔다. 는 학계의 주장도 있을 정도입니다. 영화 서복은 영생의 불로초와 관련된 역사 속 실존인물서복을 모티브로 제목을 따온 것이라고 합니다.
박보검 첫 주연 영화
박보검 그리고 공유 영화의 제목이자 주인공인 배우 '박보검' 첫 주연 영화입니다. 2011년 블라인드에서는 오프닝에서 극 중 김하늘의 사고뭉치 남동생으로 나오지만 사고로 죽게 됩니다. 2012년 영화 차형사에서는 짓궂지만 싸움도 잘하는데 좋아하는 여자에겐 다정한 강지환의 남고생 시절로 나옵니다. 2014년 영화 끝까지 간다에서는 극 중 이선균의 교통살인사고를 조사하게 된 경찰관으로 나옵니다. 2014년 영화 명량에서는 왜군에 대한 복수심으로 명량해전에 참전하는 소년군으로 2015년 영화 차이나 타운에서는 악성 채무자 아버지 때문에 자신이 대신 빚을 갚으려다가 그만 목숨을 잃게 되는 첫사랑 남자로 나왔습니다. 그 이후에는 우리가 잘 아는 2015년 드라마 응답하라 1988 2016년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최근에는 청춘기록이란 tvn 드라마에 나오고 있지만 2020년 8월 31일에 입대를 하였습니다. 공유는 2019년의 영화 82년생 김지영 이후로 2020년에 서복으로 찾아옵니다. 영화 서복 복제인간 영화들 제목의 의미와 실존 인물의 역사 배우 이야기 등으로 다양하게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