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강철의 의지 <아이언맨> 줄거리
영화 아이언맨(2008)은 존 파브로가 감독하고 마블 코믹캐릭터를 바탕으로 한 슈퍼히어로 영화이다. 이영화는 억만장자 기업가이자 천재 발명가인 토니 스타크 스타크산업의 CEO인 스타크가 아프가니스탄에서 새로운 무기를 시원하다가 테러리스트들에게 붙잡히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테러리스트의 갑작스러운 공격에 스타크 가슴에 치명적인 부상을 입게 되고, 자신들을 위해 대량 살상 무기를 개발하라고 협박한다. 협박에 의해 대량 살상 무기를 만들 수밖에 없었던 스타크는 오히려 탈출용 동력 갑옷을 몰래 만들게 된다. 탈출 갑옷을 입고 미국으로 돌아온 스타크는 자신이 만들 새로운 무기가 많은 사람들을 생명을 위협하고 위험에 노출이 된 것을 알고 군수품 제조를 중단할 것이라고 발표하는데, 이 결정은 그를 제프 브리지스가 연기한 그의 비즈니스 메이트인 오베디아 스타인과 갈등을 일으킨다. 오베디아가 테러조직에게 무기암거래를 했다는 사실을 듣게 되고, 오베디아는 법원 가처분신청하며 스타크를 CEO에서 해임한다. 스타크는 아이언맨 슈트를 완벽하게 완성하기 시작하고 자신의 천재적 재능과 노력을 강철의 의지로 만들기 시작한다. 스타크가 찾지 못한 전해와 설계도를 찾아낸 테러리스트는 재조립하여 거대하고 강력한 슈트를 제작한다. 토니는 뉴스에서 민간인의 참상을 본 후 슈트를 착용하고 굴미라로 향한다. 거기에 있는 무기를 파괴하고 민간인들의 구출하고 다시 돌아온다. 그사이 폐퍼는 위기에 처하고 토니스타크는 서둘러 오베디아와 결전을 치르러 찾아간다.
영화 등장인물
아이언맨의 스토리는 마블 유니버스의 시작을 알린 전설적인 작품이다. 영화의 큰 강점 중 하나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카리스마 넘치는 토니 스타크역을 기가 막히게 묘사하여 아이언맨의 시작으로 할리우드 몸값을 많이 받는 배우로 세계적인 배우가 되었다. 토니 스타크역은 이기적인 플레이보이에서 이타적인 영웅으로 거듭나는 토니의 여정은 자신의 행동과 선택에 대한 결과를 고심하고 자신의 책임감과 연결 짓는 과정을 흥미롭게 볼 수 있다. 아이언맨 영화에서는 페퍼포츠의 역 귀네스팰트로역은 CEO인 토니스타크의 개인 비서로 일하는 매우 유능하고 헌신적인 개인 비서이다. 페퍼와 토니 스타크의 관계는 복잡하다. 처음에는 토니의 카리스마와 지능에 끌렸지만, 토니의 무모한 행등으로 실망하게 된다. 하지만 페퍼는 애정과 신뢰를 바탕으로 토니와 다시 지원하게 된다. 스탠역의 제프 프리지스는 지하 범죄 세계의 그림자 속에서 활동하는 인물이다. 자신의 앞을 가로막는 사람들로부터 존경과 두려움을 불러일으킨다. 테러조직범죄 와 무기거래에 이루기까지 불법활동에 연루된 인물이다. 전반적으로 스탠은 영웅과 악당 사이에서 진행되는 갈등에 깊이와 긴장감을 더하는 매력적이고 강한 캐릭터이다. 교활하고 수수께끼 같은 적수인 스탠은 아이언맨의 훌륭한 인물이자 슈퍼 히어로의 경계심에서 무시할 수 없는 등장인물이다. 이 밖에 등장인물들은 자신의 역할에 깊이와 차이를 더해 일반적인 슈퍼히어로의 수준을 뛰어넘는 영화로 제작되었다.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공금을 불러일으키는 영화로 관객의 내면 영웅을 받아들이고 세상을 변화시키려고 노력하는 영감을 준다.
해외반응 강철의 의지를 펼치다!
아이언맨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해외에서 폭넓은 패션성을 얻은 첫 번째 영화로, 수많은 관객들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비록 이 영화는 해외에서 그리 악명이 높지 않은 캐릭터에 기반을 두었지만, 토니 스타크 라는 새로운 히어로를 소개함으로써 수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수많은 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토니 스타크/아이언맨으로서 환상적인 연기를 펼쳤다. 영화 속의 토니는 카리스마와 유머 감각은 관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영화의시각적인 장면과 액션은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아이언맨 슈트의 디자인, 화려한 무장 시스템, 그리고 전투 장면들은 많은 사람들이 극장에서 다시 보고 싶어 했던 화려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했다. 셋째,영화의 감동적인 이야기와 등장인물들은 전 세계적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내면의 변화와 성장, 용기를 보여주는 토니 스타크의 아이돌에 대한 이야기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반향을 일으켰고, 다채로운 등장인물들의 감정과 연결 또한 수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아이언맨은 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고 수많은 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재미와 시각적, 감동적인 이야기는 영화에 큰 획을 그었고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아침을 장식한 영화로 중요한 사랑을 느끼게 했다. 국내 해외에서 강철의 의지처럼 마블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시작을 알린 아이언맨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영화이다. 개봉한 지 16년이 지났지만, 지금 개봉했다 해도 세련된 그래픽과 스토리가 재미있는 영화이다. 영화처럼 아이언맨의 핵융합 기술이 현실로 이루어지면 참 좋겠다는 생각도 든다. 전반적으로 아이언맨은 전 세계 관객에게 계속해서 영감을 주고 즐거움을 선사하는 영화이다. 영화의 액션은 시각적으로 놀랍고 강철의 의지로 아이언맨을 상징하는 슈트를 기술적으로 제작하여 일반사람도 슈트를 제작하여 입을 수 있고 히어로가 될 수 있다는 희망을 주는 영화이다. 영화를 보면서 시원시원한 액션 화련 한 장면들이 눈에 선하다. 아이언맨은 언제나 전 세계 슈퍼히어로 팬들의 마음속에 강철의 의지를 심으며 특별한 자리를 차지할 것 같다.